진짜 데이터분석가의 데이터사이언스 교육… 와이즈인캠퍼스,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 나서

최근 4차산업혁명 흐름 속에 여러 교육기관에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석 관련 교육과정을 우후죽순으로 쏟아내고 있으며, 취업·커리어 향상을 위해 많은 수강생들이 교육기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한 업체의 경우 데이터사이언스 오프라인 과정을 고비용으로 집중 개설해 2018년 수십억의 매출을 달성했으나, 실제 해당 과정을 수강한 수생들의 반응은 기대 이하다. 그 이유는 실전 경험이 많은 전문 데이터분석가가 아닌 알고리즘의 이해와 활용방안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프로그래머나 코딩 경험자 혹은 대학원을 갓 졸업해 이론에 대한 지식은 갖췄으나 실전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경험이 부족한 데이터분석 석박사, 대학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교육기관 와이즈인캠퍼스가 진짜 데이터분석 전문가가 선보이는 ‘빅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 데이터사이언스 교육 과정’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분석 및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와이즈인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와이즈인캠퍼스의 데이터사이언스 과정은 15년의 데이터분석 경험이 있는 김원표 대표(한양대 겸임교수)가 대표 강사로 나서 직접 온라인 강의를 제작·구성해 살아있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을 진행한다. 분석명령어 의미를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수강생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아 2018년 중반 교육을 오픈 후 300여 명의 교수, 연구원, 분석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데이터분석과 시각화(모듈1), 텍스트마이닝(모듈2), 머신러닝(모듈3), 딥러닝(모듈4)로 구성되며, 데이터분석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수강생이라도 기초적인 분석부터 머신러닝, 딥러닝까지 단기간 내에 섭렵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4개의 모듈을 묶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주별 소과제, 모듈별 프로젝트수행 등 교육을 넘어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중이다.

그 외에 20여 개 데이터분석 관련 환급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데이터분석의 전후방 지식을 학습할 수 있으며, 데이터사이언스 과정 이수 시 자격증 발급을 통해 취업연계, 커리어 향상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와이즈인캠퍼스는 현재 2019년 5월 6일 개강하는 2기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1기에 참여한 수강생에게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 질 높은 교육과 운영을 기획 중이며, 조기 등록 수강생을 위한 할인 및 교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