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보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시 7.5% 할인 혜택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자동차세 연세액의 7.5%를 공제해 주는 3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오는 4월 1일까지 받고 있다.

보성군청 전경(제공=보성군청)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3월에 일시 납부하면 연세액의 7.5%를 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연납 신청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16일부터는 지방세 포털사이트인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직접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다.

납부는 은행 CD/ATM기, 가상계좌, 위택스(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가능하다.

연납 신청 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정기분 자동차세로 부과되며, 보성군이 아닌 타시군으로 이사를 가더라도 그 해 자동차세를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연납한 자동차를 팔거나 폐차하게 되면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해 환급이 가능하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1월, 3월, 6월, 9월에 각각 신청할 수 있고 1월은 연세액의 10%, 3월 7.5%, 6월 5%, 9월은 2.5%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850-5154) 또는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위종선 기자  rbs05@ctvkorea.com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Source